프리미어 프로 mp3 파일 가져 오기 실패 원인과 해결법

프리미어 프로에서 mp3 오디오 파일을 가져오기 실패할 경우가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는 we were unble to open the file on disk디스크에 파일을 가지고 올 수 없다는 뜻으로 여러 이유로 이러한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mp3 파일 가져 오기 실패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mp3 파일 가져 오기 실패

프리미어 프로 mp3 파일 가져 오기 실패

파일명 변경

가장 쉽게 해결 될 수 있는 방법은 파일명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예로 test.mp3 파일을 못 불러오게 되면, sample.mp3로 파일명만 변경해 다시 프리미어 프로에 불러올 수 있습니다.
 - test.mp3 -> sample.mp3 파일명 변경

저의 경우 이 방법으로 대부분 해결 되었으나, 파일명을 수정했는데도 프리미어 프로 mp3 파일 가져 오기 실패를 했다면, 다음과 같은 오류의 원인을 찾아야합니다.

  • 잘 못된 mp3 확장자로 인해 불러오질 못할 경우 파일 불러오기 실패할 경우가 있습니다.
  • 프리미어 프로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충돌이 일어나 이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mp3 파일과 경로 폴더의 권한 여부를 확인해야합니다.
  • 이와 같은 원인으로 해결이 불가하다면, 마지막 단계인 프리미어 프로 최신 버전으로 재설치를 권장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설치(Adobe Creative Cloud 연동)

인코딩

프리미어 프로 mp3 파일 가져 오기 실패 말고도 mp4, mov, avi 등 여러 미디어 파일을 we were unble to open the file on disk 오류로 인해 불러오지 못할 경우가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에서 못 불러온 미디어 파일을 에프터 이펙트나 미디어 인코더를 활용해 불러와 같은 확장자로 재인코딩하게되면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we were unble to open the file on disk 오류는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하다 많이 접하게되는 오류로 앞서 설명한파일명 수정과 에프터 이펙트와 미디어 인코더로 다시 인코딩하게되면 대부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오류로 인해 작업하는데 불편함을 느낀다면, 어도비 커뮤니티에서도 많은 정보가 있으니 프리미어 프로는 물론 어도비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문제가 발생되면, 어도비 커뮤니티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오류 The file has an unsupported compression type 간단 해결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