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프로 편집하기 위해 실행 시켰더니 시스템 호환성 보고서 오류가 생겼습니다. 검색한 결과 그래픽 카드의 드라이버가 지원되지 않아 이러한 오류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설치가 필요하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시스템 호환성 보고서
시스템 호환성 보고서 오류는 주로 오래된 PC나 노트북에서 발생하는데, 그 이유는 어도비에서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높은 하드웨어 사양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이 충족되지 않을 경우, 프리미어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그래픽 카드, RAM, 프로세서 속도와 같은 주요 하드웨어 요소가 최신 버전의 업데이트 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가장 많은 원인 중하나가 바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누락 때문입니다.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 그래픽 드라이버는 외장형은 GTX NVIDIA 그래픽을 사용할 것이고, 내장형은 인텔 내장형 그래픽 드라이버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어 아래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다운받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 내 PC가 사용되고 있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선택해 다운하시면 됩니다.
만약, 내 컴퓨터 또는 노트북에 사용되는 그래픽 카드를 정확히 모른다면, 3DP Chip를 통해 그래픽 드라이버는 물론 다른 주변 장치들을 알아서 업데이트할 수 있으니 3DP CHIP를 다운받아 업데이트 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3DP Chip를 다운로드하실 때 최신버전과 구버전으로 구분되어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반드시 최신버전으로 다운받아 설치하도록 합니다.
다른 그래픽 카드 업데이트 방법으로는 윈도우 검색 – 장치 관리자 – 디스플레이 어댑터 – 우클릭(속성) – 드라이버 업데이트로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업데이트 설치를 마치게 되면 다시 프리미어 프로를 실행 시켜도시스템 호환성 보고서 오류는 계속 뜨게 될 것입니다.
때문에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이후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시스템 호환성 보고서 오류 창은 더이상 뜨지 않게됩니다.
간혹 재부팅 이후에도 오류가 지속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 땐 프리미어 프로를 Adobe Creative Cloud에서 삭제하고, 프리미어가 설치된 윈도우 경로까지 삭제 후 재설치 하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경로는 C:\Program Files\Adobe\Adobe Premiere Pro 2022 / 2023 / 2024 등의 경로로 지정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러한 어도비 시스템 호환성 보고서 오류는 프리미어 프로 포토샵 에펙(에프터 이펙트) 일러스트 등에서도 생기는 오류로 위와 같은 방법으로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리미어 프로 편집하다 오류 증상은 갑자기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다른 글에서는 프리미어 프로 문제를 다른 글도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