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를 운영하던 블로거들이 티스토리를 운영을 포기하고 워드프레스를 옮겨가고 있는 추세로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막 워드프레스 입문자들은 어떤 도메인과 호스팅을 써야 하는지 비용은 어느 정도가 적당한지 그래서 잘 모르고 시작하는 워드프레스 입문자를 위한 저렴한 호스팅을 추천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시작하려고 마음먹었다면 당연히 도메인과 호스팅 비용을 투자해야 한다는 개념을 알고 있을 거라 예상합니다.
검색을 통해 여러 호스팅을 추천해 주는 곳은 가비아, 카페 24, 클라우드웨이즈, 벌쳐, 아마존 등 여러 호스팅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도 제대로 하지 못한 초보 블로그들이 월 2~3만 원의 비용으로 인해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시작조차 하지 못한 분들이 많을 거라 예상합니다.
저도 같은 이유로 워드프레스를 시작하기가 부담스러웠지만 유튜브, 구글 등을 검색해 찾은 곳이 카페 24 호스팅 업체입니다.
카페 24는 국내 호스팅 업체로 호스팅 업체를 몰라도 쇼핑몰 제작 의뢰하는 곳으로 널리 알려진 곳입니다. 이곳에서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접근성이 좋습니다.
카페 24의 장점은 국내 호스팅 업체라 우리나라 말로 되어 있어 가입이 쉽고 유지 관리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 까지 사용해 보면서 크게 별다른 문제가 있다거나 불편함을 없었습니다.
그리고 호스팅 비용도 다른 호스팅 보다 비교적 저렴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호스팅, 도메인 대해 잘 모르고 워드프레스 처음 입문 자라면 월 500원 이용로로 충분히 워드프레스와 기본적인 플러그인 설치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글 쓰는 것이 익숙하지 않고 블로그에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월 500원 호스팅 비용으로 충분히 애드센스 승인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받고 사용하는 데 용량이 부족하다 느낄 때 업그레이드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카페 24에서 도메인 주소를 구매할 수 있지만 워드프레스를 부담 없이 시작하는 게 목표이기 때문에 전 아이티이 지를 선택했습니다.
카페 24와 비교했을 때 아이티이지는 도메인 비용 차이는 년에 약 1만 원 정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카페 24에서 도메인을 구매하지 않고 아이티이 지를 선택한 이유입니다.
정리하면 호스팅은 카페24에서 사용하고 도메인 비용은 아이티이지에서 결제를 하게되면 1년 기준으로 설치비 포함 + 카페24 1년 결제 10%할인 혜택을 받게되면 21,900원으로 워드프레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준은 워드프레스를 막 이제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애드센스 승인 후 글을 본격적으로 작성할 때는 웹용량과 방문자가 늘면 트래픽 용량을 늘려야하기 때문에 그 이상의 요금제를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024년 더현대 크리스마스 2차 예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신 이 특별한 이벤트는 매년…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은 치과가 많이 밀집해 있는 지역으로, 특히 임플란트 시술을 고려하는 분들에게는 다양한 선택지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은 최근 임플란트 시술을 원하는 많은 분들이 찾는 지역입니다. 다양한 치과가 있어 선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