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사이드 protect 3 차박 텐트는 감성과 실용성 그리고 가격까지 저렴한 인기 많은 차박 텐트죠. 어반사이드 protect 3 차박 텐트를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버터크림 색상과 크림&블랙을 두고 많이 고민했을 거래 생각합니다. 이 번 포스팅에서는 버터크림과 크림&블랙 두 차박 텐트가 가진 특징이 어떤 것이 다른지 알보도록하겠습니다.
목차
어반사이드 protect 3 차박 텐트 비교
어반사이드 protect 3 차박 텐트의 색상은 크림블랙 버터크림 2가지의 색상이 있죠. 색상만 다를 뿐 설치하는 방법이나 사이즈, 무게 등은 모두 동일하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그라운드시트인데요.
버터크림 색상의 그라운드시트는 분리형인 반면, 크림 블랙 색상은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있죠.
- 무게 : 약 9.3kg
- 크기 : 3.65m x 2.3m x H2.1m
그라운드시트 일체형 크림&블랙 특징
아무래도 일체형이다 보니 외부로부터 온기를 더 차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동계 캠핑으로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그라운드시트를 탈착을 할 수 없다 보니 그라운드시트에 쌓인 모레와 쓰레기 등이 쌓이게 되면 청소하기가 번거롭긴 합니다.
지퍼 부분이 방수 처리가 되어 있지 않아 우천 시 사용할 때 플라이를 필히 사용해야 우천 캠핑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퍼 부분에 방수 처리가 되어 있지 않아서 인지, 지퍼를 열고 닫을 때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외부로부터 틈이 없어 분리형에 비해 보온효과가 뛰어남
- 바닥 청소 약간 어려움
- 방수지퍼 X
- 우천시 방수 플라이시트 필요함.
- 동계캠핑 시 좌식용으로 추천
그라운드시트 분리형 버터크림 특징
우선 개인 취향이지만, 색상이 좀 더 감성 캠핑에 어울리는 색상이죠. 분리형 그라운드시트이기 때문에 바닥 상황에 따라 설치할 수도 안 할 수도 있죠. 그리고 크림블랙 색상보다 버터크림 색상이 차량과 연결되는 도킹 부분 좀 더 커 스타렉스나 카니발 큰 차량에 연결하기 수월하니 이 점 참고하세요.
- 환기가 잘됨.
- 바닥 상황에 따라 그라운드 시트 선택적으로 활용
- 방수지퍼 O / 방수기능 O
- 넓은 도킹 둘레
- 여름캠핑 시 입식용으로 추천
마치며
어반사이드 두 차박 텐트 모두 넉넉한 사이즈와 개방감,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이에요. 설치도 큰 부담 없이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죠. 두 차박 텐트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