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이유가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는 게 아닐까 합니다.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한 저 같은 워드프레스 입문자를 위해 제가 어떻게 13개 글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는지와 애드센스 승인 거절 될 경우 언제 다시 신청해야 하는지에 대해 공유해볼까 합니다.
목차
애드센스 승인 주제 선정
일단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 같은 경우 주제를 it정보의 주제를 선정했습니다. 하고 있는 업무가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이펙트를 자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튜토리얼을 소개하고자 하는 글을 발행하려고 했으나 워드프레스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어 관련 영상 편집 내용보다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 관련 내용을 포스팅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신청 포스팅 개수
알려주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글 10개일 때 누구는 글 20개 일 때 신청해라 다양한 의견이 있었지만 여기서 중요한 건 신청은 돈이 들지 않는다입니다. 때문에 저는 애드센스 신청은 블로그 글 8개 일 때 애드센스 신청해 봤습니다. 어차피 떨어지면 다시 신청하면 된다는 생각에 다시 열심히 포스팅 후 글 13개 되는 시점에 아니나 다를까 8월 20일에 애드센스 신청하고 8월 29일에 거절 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 후 재 신청
거절 메일을 받자마자 애드센스 신청은 무료이기 때문에 바로 애드센스 승인 신청하고, 회사 일과 육아로 인해 글은 더 이상 발행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다음 날(8월 30일) 애드센스 승인되었다는 메일 받게 되었습니다. 거절 후 글을 하나도 발행하지 않은 상태였는데도 승인이 나서 좋았지만 뭔가 좀 의아하긴 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기준
큰 주제에 벗어나지 않고 최소한의 seo만 맞춰 작성했을 뿐인데 쉽게 승인이 난 걸 보니 애드센스 승인 기준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기준은 낮았던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카테고리를 크게 벗어나지 않은 주제에서 몇 개의 글로 승인 메일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내가 생각한 애드센스 승인 방법
애드센스 승인 거절에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그냥 거절되면 바로 승인 신청하면 되니 최소한의 seo(h2, h3 태그)만 잘 사용해서 발행해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제가 내린 결론은 애드센스 승인은 포스팅 개수와 양질의 글 내용과 구글 SEO와는 크게 작용되지 않는 거 같습니다.
잡 블로그 운영 계획이라면
내가 잡 블로그를 운영할 거라면 애드센스 신청 전에만 너무 주제를 다양하게 만 잡지 않는다면 승인은 크게 어렵지 않게 되는 거 같습니다. 잡 블로그는 애드센스 승인 후에 운영하면 좋을 듯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 이유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일을 받았더라도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바로 승인 신청 후 글을 발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