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이나 특별한 날이 있으면 주위 사람들이 모바일 쿠폰이나 상품권 등을 선물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나에게 필요 없거나 안 쓰는 모바일 쿠폰있으면 팔라고 어플 통해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팔라고 어플을 설치해 모바일 쿠폰 판매 등록하고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팔라고란?
팔라고는 개인 간의 거래로 내가 필요 없는 모바일 쿠폰이나 상품권 등을 판매 및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쉽게 말해 중고나라, 당근마켓 등과 같은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팔라고 판매 장점
- 판매시 판매 수수료가 없음
- 월 최대 200만원 3회까지 마일리지 현금화 가능
사용법 및 판매 등록
팔라고 어플 다운로드와 설치하는 방법은 생략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팔라고 어플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우선 내가 가진 모바일 쿠폰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팔라고에서 얼마에 판매 되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판매 금액 알아보기
만약 아웃백 5만원 모바일 쿠폰을 판다고 가정했을 때 다른 판매자들이 아웃백 5만원권을 얼마 정도에 팔고 있는지 시세를 알아봐야 합니다.
팔라고 어플 상단 검색창에 “아웃백 5만”이라고 검색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이 어느 정도에 금액에 거래되고 있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모바일 쿠폰 등록
메인 화면 하단에 보면 “+판매” 노란색 버튼을 눌러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모바일 쿠폰 등록하는 방법 2가지 선택할 수 있게됩니다.
쿠폰 이미지 등록
쿠폰 이미지 등록하는 방법은 가지고 있는 쿠폰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인식해 어떤 상품인지 어플이 자동으로 확인해 주지만, 직접 사용해본 결과 쿠폰 이미지 등록 보다는 쿠폰 직접 등록하는 법이 더 정확하고 효과적이라 쿠폰 직접 등록으로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쿠폰 직접 등록
쿠폰 직접 등록은 판매하고자 하는 쿠폰 종류를 직접 검색해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검색창에 “아웃백” 이라고 검색하게 되면 검색 결과에 아웃백 로고를 확인해 선택해 다음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웃백 1만~10만원까지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웃백 5만원권을 판매해야하기 때문에 아웃백 5만원권을 선택해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판매가 설정
다음으로 상품 유형과 판매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아웃백 5만원을 검색해 다른 판매자들이 판매하고 있는 금액을 알았았으니 적당한 판매가를 입력하면 됩니다.
여기서 좀 더 높은 금액으로 설정해도 상관은 없지만 다른 판매자들이 낮게 올린 모바일 쿠폰 먼저 판매가 되다보니 다른 판매자보다 높은 가격에 올려두게 되면, 판매 기간이 오래 걸리거나, 판매가 되지 않을 수 있으니 판매가는 적당한 가격에 등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판매가를 입력했다면 다음으로 기프티콘 핀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 PIN(쿠폰번호) 바코드읽기를 버튼을 선택하게되면 내 스마트폰의 겔러리에서 모바일 쿠폰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바코드 부분만 드래그 해주면 일련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인증번호 및 기타번호 그리고 인증번호와 기타번호가 있는 모바일 쿠폰이 있을 경우 필히 입력하고 없는 경우는 생략할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 등록한 모바일 쿠폰의 유효기간을 필수로 입력해야합니다. 보통 모바일 쿠폰 이미지에 표기되어 있으니 확인 후 유효기간을 입력해 등록해주면 됩니다.
등록 한 기프티콘 확인
위의 절차대로 기프티콘을 등록했다면 메인 화면 우측 상단 사람 아이콘 마이페이지 > 장터 거래 관리 > 판매관리에서 등록한 기프티콘 판매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가 내가 등록한 기프티콘을 구매하게 되면 팔라고 알림톡으로 판매완료 메시지가 오게 됩니다.
구매자가 사용 후 구매 확정을 누르게 되면 나에게 바로 팔라고 마일리지로 지급되게 되지만, 구매자가 판매 확정을 바로 누르지 않을 경우 3일 뒤 자동으로 마일리지 지급되니 조급해 하지말고 기다리면 됩니다.
팔라고 포인트는 나의 메뉴에서 확인가능하며 정산할 수 있습니다. 정산할 때는 계좌번호 등록 후 정산 신청하면 바로 입금됩니다.
마치며
이 밖에도 기프티콘을 판매하는 방법은 중고나라나 번개장터, 당근마켓 등에서 판매할 수 있지만 팔라고 어플을 통해 판매하게 되면, 불필요한 채팅을 하지 않고, 가격 흥정도 하지 않아 내가 판매가격 책정해 판매할 수 있어 편리한 시스템인 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판매할 때 수수료가 없다는 게 큰 장점인 거 같습니다. 이상 내가 안 쓰는 기프티콘이나 상품권 등을 팔라고 어플을 통해 현금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